본문 바로가기
책 이야기

부의추월차선 언스크립티드 책을 읽으며 -독후감 첫 번째 이야기

by BYJEN 2023. 3. 31.
반응형
SMALL


어제는 무척이나 아픈 날이었어요. 환절기만 되면 찾아오는 비염이 더욱 심해졌어요. 병원 갔다가 약 먹고 집에서 푹 쉬고 나와 늦은 점심을 먹은 후 책을 읽으러 나왔어요. 조금 무리 일 수 있지만 처음엔 책상에 누워 있다가 책을 읽다 보니 정신이 조금씩 맑아지는 느낌이 드네요.

요새 제가 읽는 책은 부의추월차선 언스크립티드 책이에요. 저도 기업가가 되기 위해서 한 걸음씩 걸어가고 있는 와중에 마음에 와닿는 문구가 있어서 기록해 보아요.

8천 달라가 나에게 1년의 자유를 주었던 것이다. 나의 꿈과 나의 심장과 영혼에게 중요한 그 무엇을 추구할 수 있는 자유를.

각본탈출의 꿈은 당신이 은퇴하는 날 또는 은행에 수백만 달러가 잔고에 찍히는 날 시작되지 않는다. 당신이 기업가적 각성에 이른 그날- 그 각본이 물러나고 당신이 단순히 존재하는 것을 넘어 생명력있게 살게 되는 그 날 시작된다.

저는 각본탈출의 꿈을 잠깐 이뤘다가 지금 잠깐 다른 일을 하고 있는데요. 매일같이 책을 읽고 내 사업을 모색하던 시기에서 돈을 벌기 위해 안타깝지만 돈과 시간을 교환하는 길에 서 있어요. 하루 8시간 회사에 묶여 있는 상태로 다시 돌아왔기 때문이죠. 계약기간 동안만 이런 생활을 하면 되긴 하지만, 이 시간들이 저에게는 굉장히 길게 느껴지네요.

부의 추월차선 언스크립티드 책을 읽으며 다른 사람들이 되어야 한다는 3B. 신념(Beliefs), 편향(Biases), 허튼소리(Bullshit)에 갇히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책에서 내가 해야 할 생각을 스스로 하지 않고 군중들이 대신하도록 하면 군중이 얻는 결과를 나의 결과로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라는 내용을 통해, 어느 자리에 있든 1%의 변화를 일상에 꾸준히 줄 수 있도록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