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이야기

자란다 선생님 후기, 부수입을 위한 자란다 가입 및 선생님 활동 시작

by BYJEN 2022. 12. 28.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 티스토리에 처음 올리는 글이네요. 티스토리에는 주로 제가 하고 있는 '일' 에 대한 이야기들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요새 제가 관심이 있는 분야는 제테크, 경제적 자유라는 분야인데요. 책을 읽으며 저에 대한 고민을 하다가 부수입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하데 되었고 자란다 라는 어플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이들을 좋아하고 교육에 관심이 많은 터라 저에게 잘 맞는 일이 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

우선 자란다 선생님이 되기 위해 홈페이지에서 선생님 지원절차를 확인하고, 자란다 교육(OT)와 역량검사, 인터뷰, 프로필 작성등 여러 절차를 바탕으로 자란다 선생님으로 활동을 시작했어요! 처음 선생님에 지원하할 때 과정이 왜이렇게 많은거지 라고 생각했는데 아무래도 아이들과 대면하는 일이다보니 확실하게 검증하기 위한 절차여서 그런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먼저 자란다 '선생님용' 어플을 다운 받으시고, 위에서 언급한 여러 단계의 절차를 거쳐서 자란다 선생님이 되면 자란다에서 본격적으로 활동이 가능합니다.


위에 증명서 등록 및 계좌정보, 전화번호는 미리미리 기입해주시고요. 증명서 같은 경우는 시급에도 영향을 주는 부분이니 자격증 있으신 분들은 미리 업로드 해주세요 :)



모든 분야의 선생님을 필요로 하는 자란다 이기 때문에 누구나 지원 가능하십니다. 코딩부터 체육, 미술, 수학, 과학, 놀이, 돌봄 등등 모든 과목이 가능하답니다.
아이들의 연령대는 3~13세까지 초등학교 연령까지 있어요~!

자란다는 돌봄&배움 카테고리가 있어요.
시급은 돌봄은 10,000원 부터 배움은 14,000원부터 시작합니다. 자격증이 있는 분에 따라 최저 시급은 달라집니다! 저도 자격증이 있어서 돌봄 시급이 14,000원부터 시작했다는 사실 :)

그리고 시급은 20시간의 활동시간이 넘으면 오른다고 하네요! :) 반가운 소식 🙌

자란다 수업은 1회성과 정기 수업이 있는데 1회성은 말그대로 부모가 긴급한 상황에서 아이의 돌봄이 필요할 때 많이 찾으시는 거 같아요. 정기수업은 장기적으로 아이와의 만남을 가질 수 있는 수업입니다.

저도 활동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제 프로필을 소개해 드리면, 현재 자란쌤으로 활동중인데 추천율 100 방문일지 100프로 달성 중에 있습니다 :) 100프로를 놓치고 싶지 않아서 더 열심히 방문일지를 작성하게 되는 거 같아요. 그리고 방문일지를 보고 최고예요를 눌러주시는 부모님의 피드백을 보는 기쁨이란 흐흐 저는 현재까지 1회성 돌봄수업을 주로 했고, 매주 수요일마다 정산되는 자란다 시스템이 너무 마음에 들어요.
정산은 중요한 부분이니까요? :)

처음이라 떨리기도 하고 궁금한게 많았는데 자란다 1:1상담을 통해 문의하면 답변도 빠르게 받을 수 있고 선생님 Tip, Q&A가 잘 되어 있엇서 든든하더라고요.

알림을 켜두면 저에게 적합한 수업을 AI가 추천 해주기 도 해요. 그때마다 어떤 수업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답니다 :)

아이들 성향이 다르다보니 아이들 케어가 어려울 수도 있고 선생님으로 등록하는 절차가 꽤나 복잡할 수 있지만 보람도 느끼면서 부수입 얻기에 참 좋은 알바 같아요!  자란다 선생님 고민하시는 분들 인생은 일단 도전! 이니 고민은 이제 그만~! 시도해보시길 추천드릴게요 :) 저도 처음에는 잘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있었는데 지금은 조금씩 정말 자라나는 자란 선생님이 되어가고 있어요 ☺️

다음 이야기에서는 제가 자란다에서 활동했던 이야기들을 들고 올게요 :) 모두 굳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