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이야기

자란다 선생님 대학생 단기알바 추천!

by BYJEN 2023. 7. 11.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 😛 오늘은 자란다 단기알바 활동 후기를 남겨 보려고 해요! 자란다 선생님을 하려면 부모님과의 매칭이 중요한데요. 첫 매칭이 잘 되지 않아서 속상해하시는 분들이 있다고 들었는데 저도 첫 매칭은 수업지원하신 다른 선생님께서 선택되어 매칭이 되지 않았던 경험이 있는데요. 하지만 두 번째 매칭에는 성공했어요 :) 매칭이 처음에는 잘 되지 않더라도 단기알바로 하기 좋은 알바로 자란다 선생님 같은 알바는 찾기 어려우니! 자란다 선생님 포기하지 마시고 꼭 도전해 보세요!

 

자란다는 선생님의 전공과 취미를 살려 유초등 과외부터 놀이, 돌봄까지 나에게 딱 맞는 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 1:1 매칭 플랫폼이에요.


첫 수업에 무려 5시간 수업에 매칭이 되었어요. 아이는 9세 여자 아이였고 돌봄 수업이었는데요. 재밌게 놀아달라는 부모님의 요청사항이 있었어요. 첫 수업부터 다섯 시간이라니 설레면서 동시에 떨리는 마음을 감출 수 없더라고요. 지금은 수업 완료로 뜨지만 수업 가는 내내 발 동동 거리며 문 앞에서 혼자 마음속으로 파이팅을 외치며 들어갔어요.

자란다 수업 한 시간 전에 알림톡이 와요. 출발 안내 요청. 출발했어요 누르기를 하면 부모님께 알람이 가니 출발할 때마다 눌러주시는 거 잊지 마세요 :)

첫 방문한다고 이렇게 축하한다고 연락이 올 줄이야. 정말 감사했어요. 초보 자란다 선생님인 저는 활동 가이드북을 다시 읽어보기도 하고 친정 같은 느낌이 드는 알림톡을 여러 번 들여다보았네요. 방문 전 부모님께 따로 숙지해야 할 사항이 있는지 채팅으로 연락도 드렸어요 :) 가이드대로 따라만 하면 어렵지 않게 수업하실 수 있어요.

수업 전 체크리스트 확인!  늦지 않게 출발하고, 활기찬 인사, 도착 후 부모님께 양해 구하고 화장실 가서 손 씻기, 수업 중 마스크 착용! , 수업 전 부모님 요청사항 숙지하기! 중요한 내용은 꼭 여러 번 읽고 가세요.

아이와 처음 하는 수업이라 제가 놀이를 따로 준비해 갔는데 제가 준비한 놀이는 할 시간도 없이 여러 놀이활동을 주도적으로 잘해 나가는 아이를 만나게 되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수업을 재밌게 할 수 있었어요. 처음부터 다섯 시간 수업을 해서 중간중간 체력이 소진되는 느낌이 들었는데 아이는 저에게 왜 이렇게 다섯 시간이 빨리 가냐며🤣🤣 더 놀고 싶다고🤣🥲 그래도 저와 놀이해서 재밌었다는 이야기니 감사했어요. 저도 아이들을 좋아해서인지 즐거웠지만 아이들의 체력은 따라갈 수 없습니다 허허 그래도 단기알바이니 부담은 없어요 ㅎㅎ

수업이 끝나고 방문일지를 작성했는데 저는 방문일지에 목숨 거는 스타일인가 봐요. 히히. 거의 소설 수준의 장문의 글을 작성했어요 :) 제 글을 보시고 어머님께서 최고예요를 눌러주셨는데 기분이 그렇게 좋을 수가 없어요. 글을 쓰면서 아이와 했던 활동들을 떠올릴 수 있어서 저에게도 참 뜻깊은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 단기아르바이트 하면서 돈도 벌면서 보람도 느끼고 글쓰기 실력도 up 되는 건 덤으로 주어지네요 ㅎㅎ

그리고 그다음 주 수요일에 처음 받아 본 정산 금액!!! 너무 기뻐서 몇 번을 쳐다봤는지 몰라요. 저는 자격증이 있어서 돌봄 시급 14,000원부터 시작했고 3.3프로 수수료 떼고 들어온 금액이랍니다 ㅠㅠㅠ 감동의 쓰나미! 그 이후 더 큰 감동이 몰려옵니다.

어머니께서 저를 또 찾아주셨어요! 유레카!! 너무 감사했어요. 처음 수업한 아이라 그런지 애정이 가고 다시 만나고 싶다는 생각을 했는데 또 만날 수 있어 무척이나 기뻤어요. 알고 보니 아이에게도 제가 첫 선생님이었다네요. 아이가 직접 많은 선생님 프로필 사진 중에서 저를 골랐다고 해요. 이런 인연 또 없습니다 ㅠㅠ

자란다 선생님으로 단기알바를 하면 좋은 장점을 몇 가지 적어보자면 내 스케줄에 맞춰 원하는 시간에 단기 알바를 할 수 있다는 점! , 내 집 근처에서 단기 알바를 할 수 있다는 점! 타 과외 플랫폼은 과외비 지급이 오래 걸리지만, 자란다는 매주 정산받는 주급제라는 점! 기본 시급이 높고, 내 경력과 자격을 인증하면 시급도 올라간다는 점! 등등 너무 많은 장점들이 있으니이 글을 읽는 예비 자란다 선생님들 단기알바로 자란다 선생님 도전해 보세요~! 프로필 사진은 무조건 활짝 웃는 사진으로 준비해 주세요! 막간의 꿀팁입니다. 나의 첫 번째 love dive😘 (장원영을 너무 좋아하는 아이라서 허허)  

앞으로도 예쁘게 자라주길❤️  

앞으로의 활동도 다음에 또 기록해 볼게요 :) 단기알바를 찾고 있는 대학생들에게 자란다를 추천합니다~
굿 나이트😴😴

 

https://get.jaranda.kr/e/NGqMnCM6cBb

 

http://sitter.jaranda.kr/teacher-referee/

자란쌤님이  자란다에 초대했어요!

get.jaranda.kr

 

https://parent.jaranda.kr/first

 

자란다 - 돌봄과 배움을 함께, 우리 아이 단짝쌤 찾기.

 

parent.jarand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