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이야기

자란다 단기알바 수업 후기, 수업 유형, 방식, 꿀팁!

by BYJEN 2023. 6. 7.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자란다 수업 후기를 남긴 적이 있는데 요새도 자란다 수업을 꾸준히 하고 있어서 정기 수업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자란다 수업이 처음이신 분들은 어떤 수업을 해야 할지 모르실 거 같은데 이번에는 아이 연령대, 수업유형, 수업방식에 대해서 기록해 보도록 할게요 :) 

자란다 수업 유형 고르기!

자란다 수업의 유형은 두 가지로 나뉘는데요. 돌봄수업과 배움 수업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저는 돌봄&배움 수업 둘 다 하고 싶어서 돌봄 수업과 배움 수업에서 자신 있는 외국어수업을 하고 있어요.

돌봄은 아이와 놀아주는 수업이기 때문에 진입장벽이 낮은 수업인 대신 조금 낮은 시급으로 단기알바를 시작할 수 있고, 배움 수업은 내가 잘할 수 있는 과목의 수업을 할 수 있어서 시급이 조금 높은 편이랍니다.

자란다 수업을 고르는 꿀팁! 난 내가 뭘 잘하는지 모르겠지만 아이랑 노는 건 자신 있다면? 돌봄 수업을 선택해주시고 선택적으로 내가 잘할 수 있는 과목이 있다면 배움 수업을 선택하면 좋을 거 같아요 :)

나에게 맞는 자란다 아이 연령대 수업 고르기!

첫 돌봄수업을 진행할 때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아이의 집에 갔는데 저는 너무 어린 친구들과는 수업이 어려울 거 같아서 초등학교 저학년 친구와 첫 수업을 진행하게 됐어요. 제가 가장 재밌게 놀아줄 수 있는 연령대라고 생각했는데 실제로 제가 생각한 것과 일치해서 수업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었어요.

보육교사, 유치원교사 자격증이 있는 선생님이라면 3-7세 아이의 수업도 추천드릴게요!
저도 자란다 수업에 적응이 된 후에 5세~7세 아이들의 수업을 진행했는데 연령대가 다르다 보니 또 다른 경험을 쌓을 수 있었어요.

처음 자란다 수업하시는 분들!
너무 두려워마시고 차근차근 자란다 단기알바 경험을 쌓아가시면 좋을 거 같아요.

자란다 첫 수업은 어떻게 이끌어가야 할까요?

자란다 첫 수업은 누구나 떨리죠? 아이스브레이킹도 필요하고, 아이와 놀이를 통해 유대감을 쌓으며 조금씩 가까워져야 하는데 아이스브레이킹에 가장 좋은 놀이가 5~7세는 여아는 인형놀이, 남아는 자동차 놀이가 친해지기 좋은 거 같아요.

초등학교 저학년의 경우는 보드게임과 종이접기를 추천합니다. 보드게임의 경우 아이들이 집중도 굉장히 잘 하고 즐거워하는 게임이라서 제가 만나는 아이들과도 자주 하는 놀이 중 하나입니다. 집중력을 요하는 게임도 많기 때문에 아이들 발달에도 도움이 되는 거 같아요! 색종이 접기의 경우에는 손으로 아이들이 무언가를 만져보고 만들기 때문에 아이의 뇌 발달에도 좋은 놀이라서 재미도 가져가고 아이들의 집중력도 UP! 할 수 있는 놀이라고 생각해요.

제가 수업시간에 아이와 함께 진행했던 보드게임입니다. 일명 메모리 게임이라고도 하는데요. 카드에 나오는 그림과 모양을 똑같이 만들고 벨을 울리면 이기는 게임입니다.

막상막하의 실력을 가지고 있는 아이와 선생님^^; 아이스브레이킹으로도 좋고, 메인 게임, 쉬는 타임 등 언제나 하기 좋은 놀이에요. 

종이접기를 통해 비행기를 만들어서 서로 누가 누가 멀리 던지나라는 게임을 했는데요. 창의적인 작품도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비행기를 업그레이드시켜서 더 멀리 나갈 수 있도록 하며 아이의 자신감도 높여주고 재미도 가져갈 수 있는 놀이를 진행했어요. 어린아이부터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재미있게 할 수 있는 놀이라 연령대의 상관없이 즐길 수 있는 놀이가 종이접기 놀이인 거 같기도 해요.

아이와 함께 만든 알록달록 종이비행기
 

자란다 1회 수업에서 정기수업까지 하게 된 계기

저도 자란다 단기알바를 시작한 지가 벌써 6개월 정도 된 것 같은데요. 초등학생 1학년에서 벌써 2학년이 된 친구와 꾸준하게 수업을 하고 있는데 처음에는 이 친구와 1회 수업으로 만났어요. 단발성으로 수업을 하면서 아이와 점점 친해지고 놀이를 재밌게 하다 보니 어머님께서 방문요청을 주기적으로 주셔서 정기수업까지 하게 되었어요. 저도 아이 성향을 잘 알고 있고 부모님과도 소통이 잘 되어서 정기수업까지 하게 된 것 같아요 :) 
 

자란다 정기수업 꿀팁!

처음 방문하게 되는 아이의 집이라면 선생님도 아이도 모두 적응이 필요한데 정기수업을 하게 된다면 선생님도 아이도 안정감을 찾을 수 있다는 게 큰 장점 같아요. 고정적인 스케줄이 생기는 거다 보니 부담이 될 수도 있지만 그에 비해 정기수업이 가지는 장점은 상당한 거 같아요! 정기수업에 대해서 너무 부담 갖지 마시고, 자란다 단기알바를 1회성으로 조금씩 시도하시다가 정기수업에 도전해 보시면 안정감을 느끼시면서 꾸준한 수입도 덤으로 얻으실 수 있답니다. 현재 자란다에서 정기수업 이벤트를 하고 있다고 해요 5~6월 자란쌤으로 정기수업 5회에 참여하면 선물도 준다고 하니 정기수업도 하고 선물도 받아가면 좋을 거 같네요 :) 

https://sitter.jaranda.kr/chllenge/

http://sitter.jaranda.kr/chllenge/

sitter.jaranda.kr

 
자란다 선생님 시작하기 아래 클릭!
https://get.jaranda.kr/SuolgceDdAb

http://sitter.jaranda.kr/teacher-referee/

방과후 아이들의 언니, 오빠, 형, 누나 - 성장하는 시간을 함께하는 멘토가 되어주세요!

get.jaranda.kr

 
우리 아이 단짝선생님 찾기!

https://parent.jaranda.kr/first


자란다 - 돌봄과 배움을 함께, 우리 아이 단짝쌤 찾기.

parent.jaranda.kr